( ▲ 고전 게임 - Cave Story )
< Step 2. Exact Value Scanning >
게임 이름 : Cave Story (동굴 이야기)
겉으로 보이는 수치를, 직접 수정하고 고정시키는 법을
게임을 통해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슈퍼나노 컨트롤이 필요한 Cave Story 라는 게임입니다.
저는 여기서 체력을 무한대로 만들 예정입니다.
현재 체력은 게임 좌측 상단에 6 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네요 ^_^
> 치트 엔진을 키고, 프로세스를 잡아준다음 현재 체력인 6 을 검색해줬습니다.
>> 현재 값이 6 인 주소가 555개나 검색되었습니다. 여기서 진값을 찾기는 힘들겠죠?
>>> 값을 변화시킨 후 재검색하여, 검색 결과를 줄여야겠습니다.
(아얏! ㅜ.. 한 대 맞았습니다.)
> 체력을 5 로 감소시킨 후, 이어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 값이 두 개로 좁혀졌습니다!!
>> 둘 중에 진 값을 찾아도 되지만, 몇 개 없으므로 저는 이 두 값 다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 *** 나중에 되면 아시겠지만, 주소가 거의 비슷하므로, )
( 값을 계속 변화시켜도 두 값은 무조건 일치할 거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
> 두 주소를 테이블로 내린 후, 10 으로 체력을 수정했습니다.
>> 그리고 옆에 Active 부분의 체크박스를 클릭해주었습니다. 이것을 값을 고정시킨다고 칭할겁니다.
( 체력은 증가되고 감소될 수 있는 변수이기 때문입니다. )
>>> 고정시킨 값은 변하지 않고, 계속 유지되게 됩니다.
> 체력이 10 으로 바뀌었습니다!!
>> 저렇게 몬스터한테 맞아도, 체력 값이 고정되어 항상 10 을 유지하게 됩니다.
끝 !!
다른 게임이나 컨텐츠에도 이런 방법으로
수치 상으로 보이고 검색 되는 값을 수정하고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관련 강좌 글 : http://comjjin.tistory.com/99